본문 바로가기
느낀것들

제2차 세계대전 당시 새롭게 발명 된 물건들과 활용 사례

by cozip 2023. 4. 13.
반응형

남자가 소리에 집중하고 있다

 

 

 

제2차 세계대전 당시 많은 기술적인 발전이 있었으며, 다양한 새로운 물건들이 발명되었습니다. 이러한 발명품들 중에서 몇 가지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.

레이더(Radar): 비행기나 선박 등의 위치를 파악하는 기술로, 전쟁에서는 적의 위치를 파악하는 데 사용되었습니다.

증기기관: 기존의 수동적인 기계와는 달리 증기로 움직이는 엔진으로, 전투기나 전차 등의 이동에 적극적으로 사용되었습니다.

핵분열: 1939년 독일의 핵물리학자인 아인슈타인과 프랑스의 생리학자인 쥬리가 핵분열을 처음으로 발견하였습니다. 이후 미국의 맨해튼 프로젝트에서 핵분열을 이용한 원자폭탄이 개발되어 일본에 투하되었습니다.

플라스틱: 전투장비에서는 복제용 부품, 투사체, 특수용도 플라스틱 덮개 등으로 사용되었으며, 일상생활에서는 유리 대체재로 사용되기도 했습니다.

헬리콥터: 항공기의 한 종류로, 직선적으로 상승하는 것이 가능하여, 지상에서 어려운 지형에서의 이동이 가능했습니다.

미사일: 비행체를 이용한 무기로, 수많은 대형 미사일이 개발되어 전투기, 전차 등에 대한 공격에 사용되었습니다.

이처럼 제 2차 세계대전은 과학기술의 발전과 더불어 혁신적인 무기들이 등장하여 전쟁의 전투방식과 전략에 큰 영향을 미쳤습니다.


반응형

댓글